Top

14. 어떤 집을 짓고 싶은가?

집을 짓기로 결심하고 나서

어떤집을 원하는지 많은 생각을 해봤다.

 

1.편리한 집


빌라와 아파트에서만 살아왔기 때문에 주택에 살아본 경험이 없는 나는 주택에서 사는 것에 대한 단점은 무엇인지 검토해보았다.

왜냐하면 사실 모든 것들이 다 그렇듯이, 무엇가를 선택함에 있어서 장점 못지않게 단점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바꾸어 말하면 그 단점을 없앨 수 있다면 장점을 더욱 크게 만드는 효과가 배가되기 때문에 아주 효율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여러사람들의 주택살이에 대한 경험담을 읽어보면 “불편함”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동안 아파트에 너무 익숙해져있었는데 주택에 살려니까 근처에 편의시설이 없는 것도 불편하고, 계단이 있는 것도 불편하고, 마당 관리하는 것도 불편하다…” 이런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좋은 주택의 첫번째 조건은 “불편하지 않은 집, 편리한 집”이다.

그럼 편리한 집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갖추고 있어야 할까?

  1. 편리한 인프라
  2. 아파트 수준의 편리함
  3. 집안일이 아파트에서 살던 때와 비교해서 늘어나지 않아야 함

 

1번 항목 같은 경우는 아파트 사이에 위치한 택지지구를 구매했기 때문에 대부분 해결이 되었다.

2번 항목 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아파트에서 살아서 빌라에 비해서 좋은 점은 택배를 경비실에서 받아준다는 점이었다.

단독으로 이사가게 되면, 택배함을 구매해서 이부분을 커버하도록 하고, 스마트 도어벨, 스마트 공유기등을 이용해서 아파트와 다름 없는 편의성을 지니도록 할 예정이다.

3번 항목 같은 경우는 가사에 도움을 주는 가전을 적극 활용해서, 기존 아파트 대비 집안일이 늘어나지 않도록 한다.

설겆이는 식기 세척기로, 빨래는 건조기로, 청소는 로보트 청소기로 일정 부분 넘기면 아파트에 비해서 분명히 늘어날 다른 일거리(집안 잔손보기 등)과 상쇄되서 비슷한 수준의 집안일로 체감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리고 핵심은 마당에 잔디를 깔지 않는 것(관리를 잘 할 수 없는 건 시작하지도 말자 ㅎㅎ)

 

2. 낭만적인 집


아파트를 버리고, 주택으로 가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일정 부분 불편함을 감수하는 일일거다.

하지만 그런 불편함을 갖게됨으로써 오히려 낭만적이고, 인간적인 집을 만들고 싶다.

미국 드라마를 보면 부러웠던게 집에서 하는 파티 문화였다.

우리나라 처럼 한곳에서 다 모여서 행사(?)를 진행하는게 아니라

관심있는 사람들끼리 서로 다른 방에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이야기도 하고 음식도 나눠먹고, 노래도 부르고 하는 모습이 굉장히 낭만적으로 보였다.

그래서 우리집도 그런집으로 만들어 보기로 결심했다.

우리는 둘다 맞벌이 부부니까 우리집의 테마를 “음악이 있는 저녁이 아름다운 집”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서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고, 스마트 조명을 이용한 신나는 파뤼(?) 분위기를 내고

마당에는 파이어핏을 설치해서, 사람들을 초대해서 두둠칫(?) 파티를 즐기는 집을 만들테다.

 

 

3. 극장 같은 집


영화를 보기 좋아하기 때문에 아파트에서 하지 못했던, 큰 화면과 큰 사운드를 즐겨보고 싶다 ㅎㅎ

이를 위해서 프로젝터와 대형 스크린을 이용해서 영화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

 

4. 반신욕하기 좋은 집


 

보라와 지아가 둘 다 물을 좋아하고, 보라는 반신욕하는 것을 즐겨하기 때문에

편하게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큰 욕조가 있는 욕실을 만들고 싶다.

 

5. 스마트 한 집


공대생이자, 프로그래머인 장기(?)를 살려서 스마트 홈을 만들어 보고 싶다.

몇년 전에는 스마트 홈이 뜬 구름 같은 개념이었는데, 최근에는 각각의 개별적인 디바이스들이 하나로 통합되는 모양새를 갖추면서 몇년안에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 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를 위해서 우리집도 최소한 스마트 홈으로 변신할 기본적인 인프로 작업은 해두고 싶다.

(막 아이언맨 처럼 쟈비스~!! 해보고 싶은거다.)

 

6. 기타 등등


이외에도 해보고 싶은 것들은 무척이나 많다.

예전에 아파트 인테리어 했을 때 처럼, 생각하는 집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아래와 같이 파일로 만들어 두었다.

 

 

과연 이중에서 몇가지나 이루게 될지 벌써 부터 기대가 된다 🙂

kaze

Test

No Comments

Post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