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자바스크립트 – 익명함수, 클로저, 프로토타입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Angularjs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다.

입사하고 한 3년 정도 frontend 쪽을 개발하다가, 오랜만에 frontend쪽을 보고 있는 셈인데

angularjs가 문제가 아니라 자바스크립트 자체에 대한 기본 개념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웹개발에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공부하던 시절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자바스크립트는 내가 개발에 흥미를 느끼게 해준 시초라고 할 수 있을텐데 어떻게 이렇게 다를 수가 있는건지 약간의 자괴감이 들고 있다.

특히 나를 괴롭히는 낯설은 것들은 “클로저, 익명함수, 프로토타임” 등의 개념이다.

대충 본바에 의하면 이 3가지 것들은 ECMA3에서 부터 등장한거 같은데 나는 왜 ECMA6가 나오고 있는 이제서야 이것들을 공부하고 있는 걸까 OTL

예전에 내가 공부했던 자바스크립트 책들에는 왜 저런것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건지, 그때는(2002년 경인가?) 아직 우리나라에 변변한 자바스크립트 관련 책이 없었던 것인지 원망을 하면서 자바스크립트와 angularjs에 대해서 열공하고 있다.

이중에 클로저에 대해서는 아래 싸이트에 아주 잘 설명되어 있다.

 

http://unikys.tistory.com/295

 

열심히 공부해서 frontend단에 대한 개발도 왠만큼 따라갈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고 싶다.

kaze

Test

No Comments

Post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